춘계학술대회         초청의말씀

초청의말씀

안녕하십니까?
대한근관절건강학회의 제15대 학회장을 맡고 있는 성신여대 간호대학 임경춘 교수입니다.
만물이 소생하는 봄기운이 가득한데, 청룡의 해 2024년을 맞아 각자 세웠던 계획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성취되고 만사형통하시길 기원합니다.

2024년도 춘계학술대회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우리 학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는 모든 분들을 언제나 열렬히 환영합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초고령화 시대에서의 근관절건강관리전략”을 주제로 하여 관련 전문가 세 분을 모시고 “노쇠와 근관절건강관리, 노인 보건의료정책과 디지털 헬스, 노인 영양과 근관절건강관리”라는 흥미로운 세션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우리 모두 인지하는 바와 같이 저출산 초고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데, 통계청에 따르면 2025년에 노인인구가 20%를 넘는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리라 예측되고 있습니다. 오늘 학술대회를 통해 근관절 질환관리의 현주소를 짚어보고, 노인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려는 “지역사회 계속 거주(Aging in place)” 실천을 도울 수 있도록 초고령화 시대에서의 근관절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접해볼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바쁘신 가운데 강의를 수락해주신 연자분들께 고개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비록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학술대회이지만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다시한번 부탁드리고, 풍성한 소통과 배움의 자리가 되시길 바랍니다.

또한 저희 학회는 4월, 8월 12월 년 3회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를 발간하고 있으니 연구결과의 투고와 게재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그리고 “스스로 관절관리” 강사교육을 기획하고 있으니 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회원님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5월
제15대 대한근관절건강학회 회장
임 경 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