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인사말

  • 대한근관절건강학회
    회    장     이 경 숙

  • 존경하는 대한근관절건강학회 회원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본 학회는 본회와 전국 6대 지회로 이루어져, 근관절 질환의 예방, 대상자의 건강유지 및 증진에 관한 연구, 학술, 교육을 통해 근관절 질환 대상자의 자조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삶의 질을 증진시킴에 핵심가치를 두고 있는 학회입니다.

    우리 학회는 1994년 대한류마티스건강전문학회로 발족되어 그 후 2006년 대한근관절건강학회로 개칭하였습니다. 20여년간 류마티스관절염, 골관절염, 섬유조직염, 강직성 척추염, 골다공증 대상자를 위한 자조관리, 수중운동, 타이치운동, 스스로 관절관리 및 낙상예방운동 등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하여, 근관절 질환 대상자를 위한 자조관리 능력 향상을 통한 건강유지 및 증진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어 왔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초대 이은옥회장님을 비롯한 증경회장님, 지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임원진, 강사님들과 회원님들의 크나큰 열정, 관심과 사랑으로 가능하였기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우리 학회는 1,500명 이상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계시며, 각종 프로그램 강사교육 및 대상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춘계 및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근관절 건강에 대한 폭넓은 논의의 장을 열고, 한국학술진흥재단의 등재지로 인정된 학술지를 연 3회 발행하여 훌륭한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학회의 큰 특징 중 하나로 학회창립 이래 근관절건강 유관기관들과의 다학제적 협력을 활발히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이번 2020-2021 임원진은 학회에 관심을 주시는 모든 회원님들을 언제나 환영하며, 회원간의 친목과 소통을 중시여기겠습니다. 앞으로도 교육 프로그램과 학술대회에 적극 참여해주시기를 바라고, 학술지 연구결과 발표에도 많이 투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학회를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 14대 대한근관절건강학회장
    이 경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