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등록 내역확인

Home > 학회소개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근관절건강학회 11대 회장을 맡게 된 경상대학교 간호대학 교수 은 영입니다.

본 학회는 1993년 류마티스 관절염의 예방과 효과적인 관리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점차 근관절 질환의 예방과 건강관리로 그 주제를 확대하여 활발한 연구와 교육 및 근관절 질환 관련 건강관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전문 학회입니다.
본 학회는 지난 20여 년간 이은옥 교수를 비롯한 훌륭한 역대 학회장들과, 전국 6대권역의 활동적인 지회장들과 이사들 및 1400여명의 회원들이 학회의 학술활동, 교육 및 건강관리 사업을 위하여 함께 하고 있는 학회로, 저는 매우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는 본 학회가 지금까지 이루어 온 학회의 학술활동과 교육 및 건강관리 사업의 성공적인 진행과 발전을 위하여 다음 몇 가지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첫째, 본 학회의 학술활동인 연 2회의 학술대회가 지금처럼 많은 회원들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본 학회의 학회지인 대한근관절건강학회는 한국학술진흥재단의 등재지로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본 학회지가 더욱 훌륭한 논문들을 수록하여 연구자들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본 학회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근골격계질환자의 자기관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 기존의 자조관리 과정을 수정하여, 새로이 개발된 ‘스스로 관절관리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지속적으로 ‘효능증진 수중운동 과정’과 ‘관절염 환자를 위한 타이치 운동’ 프로그램이 환자와 건강전문가들의 교육프로그램으로 확산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본 학회가 단지 연구자들만의 활동의 장이 아니라, 근관절질환자와 건강전문가들이 모두 함께 근관절건강관리를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활발한 연구, 교육, 출판, 건강관리 사업이 진행되는 열린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본 학회에서는 근관절건강문제에 관심을 가진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도 적극적인 상호협력을 통해서 근관절질환의 예방과 건강관리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이사들은 학회의 연구, 교육, 건강관리 사업의 성공적인 활동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회원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5월
대한근관절건강학회장 은 영